한국선주상호보험(KP&I)은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후원해 해운업계 및 조선업계를 대상으로 선박금융 전반에 관한 법률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선박금융법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P&I 교육장에서 2주 20시간 동안 현용석 산업은행 팀장,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 KP&I 박범식 전무, 삼성화재 김양욱 팀장 등이 선박건조계약, 선박금융계약, 선박금융 자금조달 방법, 해상보험과 선박금융위험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최근 선박금융에 관심이 크게 높아졌지만, 실제 선박금융 종사자를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및 실무기법에는 접근할 기회가 없었다. 따라서 이번 교육을 통하여 해운ㆍ조선업계 실무자들의 업무지식이 확대되어 국내 선박금융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선박금융에 관한 업무 노하우를 관련분야 전문가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최초의 교육 과정이라는 점에서 학문적, 실무적으로 높은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교육 수요가 증가하면 추가 교육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KP&I 회원사를 우선으로, 선박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번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KP&I 마케팅팀(02-3701-68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