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은 매출액 2조4960억 원, 영업손실 599억 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3년 1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수송량의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10.2% 증가한 2조 4,960억 원을 기록했으며, 수익성에 있어서는 컨테이너 운임단가의 전년동기대비 7.9% 회복에 힘입어 72.4% 대폭 축소된 599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컨테이너 부문은 9.3%의 물동량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14.1% 증가한 2조 560억 원을 달성하여 매출액 성장세는 지속됐으며, 벌크 부문은 운임단가 하락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11.1%로 감소한 3,37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컨테이너 부문 수익성은 아주발 북미/유럽 항로 및 아시아 항로에서 각각 16.3%, 15.0%, 7.4%의 물동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공급 증대에 따른 운임회복 지연으로 706억 원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손실폭이 전년동기대비 71.0% 크게 개선됐다. 벌크 부문은 전용선 비중의 증대로 시황 하락 지속에도 불구, 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흑자기조를 이어나갔다고 밝혔다.
또 당기순손실은 347억원을 기록, 적자폭이 전년동기대비 89.7% 대폭 개선됐다.
한진해운은 금년 2분기 업황 전망에 대해 컨테이너 시황은 신조 대형선의 공급이 지속되고 있으나, 선사들의 지속적인 노선합리화, 슬로스티밍, 용선 선박의 조기 반선 및 노후선박 폐선 등을 통해 수급불균형을 점차적으로 완화하고 성수기 도래에 따른 추가 운임인상 시도 및 유가 안정화로 수익성 개선이 전망되며, 벌크 부분에서는 지속적인 선박 공급 압력 및 중국 경제 회복 지연으로 약세 기조 전망이나 꾸준한 남미산 곡물 운송 수요와 여름철 전력 수요에 대비한 석탄 수요 증가 등이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한진해운은 선복 증대로 시장 어려움이 예상되나 지속적인 운임회복 노력과 적극적인 비용절감 등을 통하여 2분기는 1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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