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이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홈페이지 개편은 메인 화면의 구성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대형 포털과 같은 UI(유저인터페이스)를 차용해 STX팬오션의 최신 소식과 섬네일을 제공해 메뉴의 구조를 간소화하고 동선을 최적화했다. 우측에는 주식 정보와 건화물 시황 지수(BDI) 등을 배치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이 클릭 한 번으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6개월간 기존 홈페이지 방문객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일반인, 주주 및 투자자, 채용지원자를 위한 각각의 바로가기 메뉴를 제시해 콘텐츠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특히 별도로 운영되던 IR 투자정보 웹사이트와의 통합으로 고객과의 접점 창구를 단일화하고 해킹이나 개인정보유출에 대응하는 보안 플랫폼을 강화했다.
신규 구축한 홈페이지에는 각 사업부문별 담당자와의 고객상담 코너를 비롯해 35개 글로벌 네트워크의 위치안내 서비스, SNS내보내기, 프린트, e북, PDF 다운로드 등 고객에게 실질적인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회사의 다양한 인재를 소개하고 기업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팬오션사람들’, 전 세계 곳곳에 화물을 실어 나르는 STX팬오션의 주요 항로와 국가별 항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루트(Global Route)’,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는 해운업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흥미있게 풀어주는 ‘통통해운상식’ 등 다양하고 차별화한 컨텐츠를 담았다.
스마트폰에서 STX팬오션 홈페이지(m.stxpanocean.co.kr)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STX팬오션의 모바일 웹은 MVC 기반의 경량 웹 개발 프레임워크(ASP.NET MVC)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STX팬오션 IR/홍보팀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 제공 및 고객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및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SNS 등 뉴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 보다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는 한편, STX팬오션의 젊고 역동적인 기업문화와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회사의 이미지 홍보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