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9일 인천시 운서동 하얏트 리젠시 인천호텔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2009년 대한항공 임원세미나’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조양호 회장은 덩치만 크고 속은 썩은 기업이 아니라 겉과 속이 알찬 기업이 되어 외국 선진항공사들이 대한항공을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또 조 회장은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외국 항공사들은 갈피를 못 잡고 존폐의 위기상황을 맞고 있지만, 세계 최고 항공사로 도약한다는 확실한 목표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임원 세미나에서 조양호 회장은 임원들에게 어려움 속에서 기회를 찾는 사고(Mind-set) 전환을 통해 2009년에는 반드시 흑자를 실현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 회장은 “어려움 속에 기회가 있다”면서 “한국시장이 줄어들었지만,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항공사로서 해외시장에서 계속 새로운 기회가 생기고 있다. 특히 최근 늘어나는 미주노선에서 볼 수 있듯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에서 충분한 기회가 있으며, 중국 사람의 1%만 대한항공 수요로 만들어도 수익 창출에 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조양호 회장은 위기에 맞서는 임원들의 자세로 혁신의 자세와 함께 현장의 마인드를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조양호 회장은 “임원은 회사 업무에 대해 통찰할 수 있는 제너럴리스트가 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면서 “특히 보고만 받는 임원이 아니라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
대한항공이 매년 개최하는 임원세미나는 전 임원이 합숙을 하면서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고객 서비스 질 제고와 수입 구조 다변화 그리고 경쟁우위 확보를 통한 수익성 제고 및 흑자달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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