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3일 ‘세계가 울산항으로 향합니다’는 제목의 홍보 브로슈어를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국어로 발간해 배포에 들어갔다.
또 2007년 7월5일 출범 후 연말까지 6개월 간의 활동 내용 등을 담은 ‘UPA 元年 6개월의 기록’이라는 책자도 만들어 배포하기 시작했다.
UPA 홍보 브로슈어는 ▲UPA 연혁 및 조직, 업무 ▲항만시설 및 인프라, 고객서비스 ▲액체화물, 일반화물, 컨네이너화물 처리 현황 ▲신항만 및 배후단지 개발 현황 및 계획 등 총 28쪽으로 이뤄져있다.
특히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항공촬영을 통해 확보된 울산항 전경 사진 등을 시원시원하게 편집한 게 특징.
한국어와 영어는 각 1000부, 중국어와 일본어는 각 300부를 1차로 발간했다.
UPA는 울산항 마케팅과 공사 홍보에 브로슈어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며, 브로슈어에 대한 의견 등을 받아 2차 제작 때 반영할 계획이다.
함께 발간된 ‘UPA 元年 6개월의 기록’은 총 188쪽으로 ▲발간사 및 서문 ▲사진으로 보는 UPA ▲언론에 비친 UPA ▲연표 및 통계 ▲울산항의 과거와 현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사진으로 보는 UPA’ 및 ‘언론에 비친 UPA’는 자료로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UPA 개막, 항만운영, 항만정비, 마케팅 등 부문별로 정리했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