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10-16 17:05
P&O Ports사, 호주 항만물류업체 Smith Bros Terminal 인수
P&O Ports사는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컨테이너 물류서비스 공급업체인 Smith Bros Terminal사를 인수했다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밝혔다.
Smith Bros사는 컨테이너 packing/unpacking 및 유통부문 등 이윤이 높은 사업에 주로 참여해 왔으며, 주요 고객은 Woolworths, Nestle, Johnson&Johnson, Amcor 등으로 현재 Port Botany와 Fisherman Islands 두 곳에 세 개의 물류창고를 포함, 총 25만 평방피트의 부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P&O Ports사는 기존 컨테이너 터미널운영 기능과 내륙물류기능을 연계하게 되었다. P&O Ports사의 관계자는 "기존의 부가물류서비스(VAL) 효율성을 제고하고 시장점유율을 강화하게 되어 주요 수출입업자와 선사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O Ports사는 자회사인 P&O Trans Australia사를 통해 그 동안 일정 정도의 내륙 물류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금번 Smith Bros Terminal사의 인수를 통해 Supply Chain 분야의 서비스능력을 대폭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