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건화물선 운임지수(BDI)는 1364를 기록했다. 이날 벌크 시장은 중국의 춘절 기간에도 불구하고 모든 선형에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BDI는 전일보다 25포인트 상승했다.
케이프 운임지수(BCI)는 전거래일보다 19포인트 상승한 1261로 마감했다. 케이프 시장은 태평양 수역의 경우 조용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대서양 수역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중소형선의 영향으로 케이프선은 반등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춘절이 종료되는 주 후반까지는 외부 요인에 의한 변동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케이프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전일보다 382달러 하락한 1만1449달러를 기록했다.
파나막스 운임지수(BPI)는 전거래일보다 53달러 오른 1997을 기록했다. 파나막스 시장은 북유럽과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지속됐다. 발트해 지역의 항만 결빙으로 인한 선박 프리미엄이 형성된 점도 강세를 지지했다.
파나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1만7545달러로 전일보다 1455달러 올랐다.
수프라막스 운임지수(BSI)는 1232로 전거래일보다 15포인트 상승했다. 수프라막스 시장은 남미 곡물이 시황을 견인했다. 멕시코만에서도 선복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상승 폭은 둔화됐다.
수프라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전일보다 204달러 오른 1만2905달러를 기록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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