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KSS해운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서울(종로구청, 종로구 사회복지협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라파엘의 집) 및 부산(부산중구청, 마리아꿈터, 원로의 집) 지역에 ‘사랑의 행복나눔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에 앞서 KSS해운은 걸음 수를 기준으로 목표 걸음 수에 도달하면 일정 기부금을 전달하는 비대면 걷기행사 ‘일석이조 워킹 챌린지’를 개최했다.
한달여간 진행된 행사는 회사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당사 파트너사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결과 전체 누적 걸음 수는 약 2억보에 달했다. 이번 행사로 조성된 금액은 연말 기부금과 같이 사회 소외계층에 전달됐다.
이와 함께 KSS해운은 범사회적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활동에 동참하고자 기부금 규모를 4700만원으로 확대하고 ▲후원금 기탁 ▲재난지원금 기부 ▲협력업체, 해양계고교·대학, 회사임직원에게 마스크 선물 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 지난 1997년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급여 중 일정 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 꾸준히 기부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와 매칭그랜트 (Matching Grant) 방식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오고 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