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2-08 16:45
젊었을 때 가장 감명있게 읽은 책 중에 하나는 “불가능은 없다.”(로버트 H.슐러 著, 전덕애 譯, 대한기독교서회 발행)라는 저술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매사에 적극적인 사고와 실천이 인생의 운명을 바꾸어 준다는 내용이다. 실의와 용기를 잃었을 때 깅힌 집념과 용기를 심어주는 책이라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본문 내용 중에 이러한 말이 생각난다.
“모든 문제에는 해결방법이 있다 문제의식이 없는 사람에게는 도전도 없다. 도전을 모르는 사람은 인생의 맛을 모르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은 곧 권태를 느끼게될 것이며 그다음에 올 것은 죽음뿐이다.
이어 성공의 비결은 필요를 찾아 그것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마케팅의 기본도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여 충족시킨다는 원리와 비슷하다.)
일단 기회라고 생각되는 것을 발견했으면 그 기회를 이용하라. 그러나 지각있는 질문을 해보지 않고 무모하게 뛰어들지 말라. 가능성을 연구하는 공부를 하라. 그리고 적극적인 사고를 마음에 품게되면 희망의 샘이 솟아나고 용기가 나온다. 승리하는 자는 그만두는 법이 없고 그만두는 자는 이기는 법이 없다 등등의 주옥같은 체험적 삶의 이야기가 너무나 많다. 오늘날처럼 경제가 어렵고 좌절하기 쉬운 이때에 용기와 신념을 주는 좋은 책이기에 널리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