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지난달 9일부터 시작한 미주노선 대체선박 투입을 정기 서비스로 전환한다.
그동안 대체선박 노선의 정기 서비스 전환 가능성을 검토해왔던 현대상선측은 "자체 영업력으로 충분히 선박을 운영할 수 있고 미주노선 경쟁력 강화에 따른 점유율 확대도 기대할 수 있어 정기 서비스 전환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노선 기항지는 상하이-광양-부산-LA순으로, 4000TEU~60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투입된다. 주1회 제공하는 정기 서비스의 첫배는 오는 14일 상하이항을 출항한다.
또한 이번 정기 서비스에 투입된 선박들은 한진해운이 기항하는 LA 롱비치 터미널에 적체된 공컨테이너를 운송해 터미널 운영 및 국내외 물류 흐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현대상선은 적절한 시기에 대체선박을 투입해 안정적인 운송망을 제공함으로써 부산항 적체물량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와 부산항의 한진해운 환적화물 운송에도 도움을 주는 등 고객 피해 최소화와 물류혼란 안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현대상선은 “일부 손실이 있었으나 대체선박 투입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들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이번 결정으로 미주노선 점유율을 높이는 등 미래 고객 확보와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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