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사이즈급 벌크선의 신조선가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해사신문 보도에 따르면 최근 케이프사이즈급 벌크선의 신조선가는 약 50만달러 하락했다. 벌크선의 타선형 신조선가 수준은 큰 변동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약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유조선의 신조선가는 전선형에서 큰 변동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벌크선의 신조선가는 18만t급 케이프사이즈가 50만달러 하락한 5050만달러다. 파나막스, 핸디막스, 핸디사이즈는 큰 변동이 없으며, 각각 2700만달러, 2530만달러, 2150만달러로 집계됐다.
유조선의 신조선가는 수에즈막스가 큰 변동이 없으며, 타선형은 약간 하락세를 보이나 큰 변동은 없다. 현재 VLCC(대형원유탱커) 9650만달러, 수에즈막스 6500만달러, 아프라막스 5350만달러, MR(미디엄레인지)형 석유제품탱커가 3650만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컨테이너선은 1만3000TEU급이 큰 변동이 없는 1억1600만달러, 자동차선(PCTC)은 6000대 선적이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6000만달러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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