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이 글로벌 패션 이벤트기업 IMC와 함께 지난 2월말, 뉴욕에서 열린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에서 ‘DHL Exported(www.DHLExported.com)’ 컬렉션 2 라운드의 포문을 열었다.
‘DHL Exported’는 각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능한 디자이너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2월 출범한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컨테스트 프로그램으로, 참가 지원자 모집 후 각 지역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명의 디자이너가 선별됐다.
이에 선발된 프란체스카 리베라토르, 하칸 일디림, 크리스토퍼 쿤즈와 니콜라스 쿤즈, 헨리 홀랜드는 작년 9월 자신의 브랜드를 전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각각 뉴욕, 런던, 밀라노, 도쿄에서 2015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펼치며 1라운드 경연을 마쳤다.
위 디자니어들은 ‘DHL Exported’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물류서비스를 비롯한 마케팅, 홍보 등 런웨이 무대 전 제작 과정을 지원 받고 있다.
도이치 포스트 DHL 기업 브랜드 마케팅 수석부사장 아르잔 시싱(Arjan Sissing)은 “지난 한 해 동안 일궈낸 ‘DHL Exported’ 디자이너들의 발전과 프로그램의 성공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DHL의 지원으로 디자이너 작품들을 글로벌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시키고, 그들의 브랜드를 세계 패션 시장에 알릴 큰 기반을 마련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 “물류 업계 최초로 시작된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인 ‘DHL Exported’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세계 무대로 발돋움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에게도 열려 있는 기회인 만큼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DHL Exported’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위크 행사의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인 IMC와 뛰어난 물류 역량을 지닌 DHL이 결합한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이다. 이 프로그램은 디자이너들의 런웨이 무대 준비를 위한 물류 운송을 간소화하고 각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확장을 돕는다.
전 세계 모든 디자이너들이 지원 가능한 ‘DHL Exported’는 DHL의 해운 및 물류 지원, 마케팅 및 홍보 서비스, 소셜미디어 및 디지털 플랫폼 지원 등이 포함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으로 세계 4대 주요 유통 시장 중 한 곳에 진출할 수 있다.
또 ‘DHL Exported’는 작년에 이어 연속 2 시즌 동안 뉴욕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 런던 패션위크, 밀라노 패션위크, 도쿄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 중 한 곳에서 디자이너들의 컬렉션 데뷔를 위한 런웨이 무대 장소와 제작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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