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04-15 17:52
새정부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 조사결과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만족도가 민간기업에 대한 고객만족도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조
사된 가운데 해양수산부가 17개 중앙부처중 우수행정서비스 기관으로 선정
됐다.
민간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중
앙부처를 포함한 55개 기관에 대한 국민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해양수산부
등 9개 기관을 국민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이 조사결과에 따르면 중앙부처중 문화관광부, 과학기술부와 함께 해양수산
부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발족이후 해양수산부 직원들이 민원인의 입
장에ㅓㅅ 일으 처리하려는 자세로 계속 노력해 왔으며 지난 정부조직 축소
개편 후 해양수산인의 방을 설치하는 등 해양수산인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
서서 봉사하려는 노력이 반영된 것이며 특히 업무성격상 지원업무가 대부분
을 차지하는 문화관광부, 과학기술부와는 달리 규제행정 업무의 비중이 많
은 해양수산부가 국민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국민만족도가 높은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해양수산부 직원들은 다짐하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