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사장 정이기)은 효과적인 광양항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11일 월드마린센터에서 터미널 운영사, 배후물류단지 입주업체등과 함께 공동 마케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직접적인 운영주체인 터미널 및 배후단지 운영업체가 마케팅에 참여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이들 업체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컨공단을 비롯해 회의에 참석한 세방, 한진, KIT, 동부, 대한통운, 로지스올 등 터미널 운영사 및 배후물류단지 입주업체들은 광양항의 어려운 여건을 타개하기 위해선 적극적인 마케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신규 항로개설을 위해 대형 선하주 타깃마케팅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공단에서 추진한 마케팅 추진전략의 문제점 및 선진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기 위한 방안과 신규 화물의 적극 유치를 위해 공단과 운영사들이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동마케팅을 벌여나가는데 합의했다.
공단은 이날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모아 올해 마케팅전략의 수립에 반영하고 터미널 운영사 등이 건의한 사항에 대해선 해당 팀별로 검토후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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