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은 6일 환경부 주관 탈(脫)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생활 속 플라스틱사용 줄이기 실천운동이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팬오션은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에게 제안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팬오션이 ‘고고챌린지’에 나선 이유는 플라스틱이 탄소 배출과 함께 환경파괴의 원인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플라스틱은 잘 썩지 않는 대표적인 물질로 무분별하게 배출될 경우 해양 생태계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안 대표는 “팬오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최근 도입한 로터세일 시범 운영이나 LNG사업 확대 등 친환경 에너지 활용 확대에 대한 검토가 그러한 연장선에서 검토됐다”며, “우리의 생활 속 작은 실천 하나 하나가 현재의 환경문제 해소에 첫 걸음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우선 여름 휴양지의 환경 보호를 시작으로 앞으로 일상 속에서도 환경 보호에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팬오션 안중호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 NH아문디자산운용 박학주 대표를 추천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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