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추석연휴를 맞아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을 ‘추석 연휴기간 울산항 특별운영’ 기간으로 정하고, 고객들이 울산항을 안전하게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 특별대책반을 운영하며, 항만운영정보시스템(포트미스)과 예·도선 및 항만운송관련 사업체(급수 급유 등)는 24시간 기능을 유지한다. 또 신속한 하역작업이 요구되는 긴급화물에 대해서는 하역회사 및 울산항운노동조합과 협의해 하역작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구축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유류·석유화학제품 등 액체화물 취급부두는 휴무 없이 정상 하역체제를 유지한다. 컨테이너 터미널은 추석 당일에만 휴무하며, 일반화물은 휴무(추석당일) 및 부분운영된다. 부분운영은 연휴 중 하역작업이 예약된 물량은 정상적으로 작업하고 예약이 없는 부두는 자율적으로 휴무 조치하는 것을 뜻한다. UPA는 긴급화물은 하역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에 부두운영사에 요청하면 작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기간 중 선석운영은 선사와 대리점 등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11일 14시에 일괄 배정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추가 선석배정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도록 UPA 홈페이지 선석회의 메뉴에 선석담당자 연락처를 공지했다. 이 외에도 울산항 밀입국 등을 예방하고자 항만보안 및 경계 강화를 실시하며, 인원 및 차량 통제에 대한 검문·검색을 철저히 한다.
UPA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중 울산항 항만물류서비스 제공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항만 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류준현 기자 jhryu@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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