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해운사 MSC는 6월부터 일본과 우리나라 부산항을 잇는 피더 서비스를 선보인다.
중국 닝보항에서 환적하는 일본지역 피더노선인 오리가미익스프레스를 개편해 규슈-부산노선과 게이힌-동남아노선을 출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부산항과 싱가포르 탄중펠레파스를 각각 환적거점으로 활용한다. 중국 항만 정체가 피더노선 개편의 배경이다.
MSC는 수송량을 20% 이상 확대함으로써 일본 화주를 대상으로,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일본 내에서 최초로 동남아시아 수출입 화물 집화를 시작할 예정이다.
부산노선은 2800TEU급 선박 1척이 운항하며 오사카(토·일)-고베(일·월)-하카타(화)-부산(수·목)-오사카를 연결한다.
동남아노선엔 4800TEU급 선박 4척이 각각 운항한다. 기항지는 도쿄(일·월)-요코하마(월·화)-오마에자키(화·수)-욧카이치(수·목)-나고야(목·금)-붕따우(수·목)-싱가포르(토)-탄중펠레파스(일)-램차방(수)-붕타우(금·토)-도쿄 순이다. 붕따우는 첫 3주는 운항 일정에서 제외된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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