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18 16:19
우리 상품, 日 안방 파고든다
일본 소비재 B2C시장 진출 지원
코트라는 14일 오전 본사 10층 영상회의실에서 일본 TV 홈쇼핑 1위 업체인 쟈파넷다카다(Japanet Takata)와 MOU를 체결하고 일본 TV 홈쇼핑을 통한 우리나라 우수 상품의 일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조환익 코트라 사장과 쟈파넷다카타의 다카다 아키라(Akira TAKATA) 사장이 참석했다.
자파넷다카타사는 일본 큐슈의 나가사키현 사세보市에 위치한 기업으로 공중파와 케이블을 포함해 43개의 TV와 13개의 라디오 방송국, 인터넷 쇼핑몰, 카탈로그 판매망을 활용하는 홈쇼핑 업체다. 이 회사는 일본 전역을 대상으로 OA, 영상·음향기기를 포함한 가정용 가전제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활용품, 패션 잡화 등으로 취급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08년에 1,371억 엔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일본 TV홈쇼핑업계 1위의 위치에 올라섰으며 ‘쟈파넷 오타쿠(열성팬)‘라는 말을 탄생시킬 정도로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MOU를 계기로 코트라는 쟈파넷다카타社에 우수한 한국 상품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자파넷다카타社는 일본 내 TV, 라디오, 인터넷 쇼핑몰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한국 상품의 판촉에 나서게 된다. 또한 코트라가 개최하는 한국우수상품 수출상담회에도 참가해 우수상품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다카타 사장은 올 3월 코트라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 ‘Buy Korea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바 있으며, 당시 21개 국내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한국 상품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당시 상담했던 침구류 전용 살균청소기 생산업체인 부강샘스와는 이미 청소기 1천대를 구매한 바 있고, 6월14일 오후에는 부강샘스를 방문해 100만달러 상당의 청소기 2만대 추가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 행사에 참석한 조환익 사장은 일본 소비재 시장은 그 동안 진출이 거의 불가능할 만큼 까다로운 시장이었다고 말하며, 오늘 일본 최대 TV 홈쇼핑 업체가 한국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기로 한 것은 향후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밝게 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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