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29 17:41
한진해운운항훈련원, 해양수산연수원과 MOU 체결
해기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에 지속 상호 협력
한진해운 운항훈련원(대표 김명식)은29일 오전 부산 남구 용당동에 위치한 한국해양 수산연수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강신길)과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하여, 양 기관은 해기 인력의 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훈련 발전을 위해 시설 지원, 인적 교류 등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양해각서 내용은 교수 등 강의 평가 요원의 교류와 해기, 행정 정보 및 출판물의 상호 교환, 해기 공동연구, 교육시설 활용 등이다.
또한, 운항훈련원과 해양수산연수원은 글로벌 운항인력 확보를 위해 외국 선원 해기 교육훈련프로그램 개발에도 협력하기로했으며 선박의 지속적인 안전운항을 확보하기 위하여 해사기술 수준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최초의 국가교육기관과 해운업체와의 산학협력을 이룬 모범적인 사례로 운항훈련원의 현장 첨단 교육 장비와 해양수산연수원의 노하우를 결합해 해기 교육의 수준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진해운 운항훈련원은 이번 양해각서를 계기로 글로벌 일류 해운기업 위상에 부합되도록 운항 훈련원의 교육 품질수준을 한층 높이는 한편, 장기적으로 해외 우수 교육기관과의 연계 추진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