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1-09 15:52
하협, 수출입운임할인센터(RADIS) 협력업체 선정
신규 5개 운송업체 선정으로 對 하주 물류서비스 확충
한국무역협회 한국하주협의회는 2006년도 수출입운임할인센터(RADIS) 협력업체 18개사를 선정 발표했다.
RADIS(Rate Discount Service)는 한국하주협의회가 중소수출입업체들에게 직접적인 물류비 절감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0년부터 설립, 운영하고 있는 중소하주 공동물류시스템이다.
하협은 RADIS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서비스의 폭을 다양화하기 위해 복합운송주선업체 13개사와 내륙운송 및 창고 전문업체 1개사, 관세사 2개사 및 해외물류센터 1개사와 물류컨설팅업체 등 총 18개사로 확충했다.
이 중 금년에 신규로 지정된 협력업체는 포워딩업체로 대한통운국제물류(대표 : 서정욱), 발해물류(대표 : 김양명), ABX해영코리아(대표: 김영진), 대승항운(대표: 채명기) 등이며 내륙운송업체로는 한익스프레스(대표 : 이상묵)가 선정됐다.
이번에 새로 지정된 협력업체를 살펴보면 대한통운 국제물류는 대한통운그룹의 자회사로 항공수입물량 국내 1위의 업체이며 ABX해영코리아는 유럽의 포워더 중 매출액 8위(2002)에 있는 ABX Logistics 그룹의 한국지사이며, 발해물류는 미국, 호주 지역에 특화하며 2005년 10월 해상 수출 물량 기준 2위에 랭크되어있다. 또한 대승항운은 LA등 3개의 현지법인을 갖고 있는 항공화물전문 포워더이며, 한익스프레스는 2,300대의 운송차량과 전국 31개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물류 및 창고 보관 전문업체이다.
하협은 2006년도에는 과거 어느때보다 우수한 RADIS 협력업체를 선정하여 해상, 항공, 내륙운송, 통관, 창고보관, 물류컨설팅 등 물류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서비스를 중소 무역업체들에게 제공 할 수 있어 수출입 물류비 절감과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6년도 라디스 협력업체 현황>
▲복합운송업체 : 고려해운항공, 동서해운, 디제이트란스, 맥스리더, 선진해운항공, 오리엔트해운, 올트란스해운항공, 이스트웨스트해운, 해륙해운항공, 대한통운국제물류(신규), 발해물류(신규), ABX해영코리아(신규), 대승항운 (신규)
▲내륙운송 창고업체 : 한익스프레스(신규)
▲관세사업체 : 동호합동관세사, 에이원
▲해외물류센터 : 엑스로지스(유럽)
▲물류컨설팅 : 물류혁명코리아
<김정관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