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8-05 12:55
싸이버로지텍, “장금상선 터미널 시스템 구축 사업
해운물류 IT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은 장금상선 터미널 (삼주항운 7부두)를 위한 터미널 운영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대중국 수출입 물동량이 증가하고, 선사의 서비스 수준 제고 및 물류 개선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정보기술을 통한 서비스 다각화와 장비 효율성 및 안정성 극대화는 비용절감과 고객만족을 위해 모든 터미널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됐다.
싸이버로지텍은 아겉운 변화를 충분히 감안, 고객에 최적화된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장금상선 터미널 (삼주항운 7부두)을 위해 제안했다. 계약 완료된 프로젝트는 시설 효율 극대화 및 자원활용의 효율적 지원이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의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본선 하역 업무 및 CY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도입 및 구축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터미널 생산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극대화되어 이용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이 큰 폭으로 제고될 전망이다.
이번 사업은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는 계획, 운영, 업무관리를 가능케 하는 운영환경에 최적화된 운영지원시스템 구축, 두 번째는 상주업체, 유관기관 사이의 연계를 통한 통합 물류 정보 시스템 및 대고객 IP 서비스 구축, 세 번째는 무선 통신망을 활용한 물류기지 및 장치장 현황의 실시간 관리, 야드 자동화를 통한 체계적 작업계획 수립 및 실시간 양방향 업무지원 체제 구축이다. 네 번째는 정보 인프라 및 다양한 전산시스템 (계획관리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야드자동화 장비 및 통신, 운영관리시스템, 전산시스템, 터미널관련 외부기관 정보연계) 구축이다.
싸이버로지텍에 사업을 발주한 장금상선 터미널(삼주항운 7부두)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비용절감과 운영업무 향상을 통한 터미널 생산성 증대를 기본 목표로 삼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완벽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제공해 터미널의 비교 경쟁우위 획득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싸이버로지텍은 터미널 정보화 산업에서 국내 최고 경쟁력 보유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