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2-19 09:33
DHL코리아가 윤리 강령의 제정을 통해 고객, 협력회사, 내부 직원들에 대해 총체적인 ‘윤리 경영’을 시행한다고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DHL코리아에 따르면 ‘윤리경영’은 회사 경영 및 기업 활동에 있어 ‘윤리’를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추구하는 정신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위해 DHL코리아는 윤리 강령을 제정하고 고객에 대한 확고한 신뢰관계 구축, 협력회사와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 정직과 성실을 신념으로 하는 직무 수행을 명시화 하였으며, 이를 이미 협력 회사 등에 서면으로 안내했다. 이 윤리 강령은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양식, 가치판단의 기준을 제시하는 자율 실천 항목을 포함하여 임직원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DHL코리아 배광우 사장은 “DHL코리아의 윤리 경영은 직원 상호간의 신뢰와 존중, 협력을 바탕으로 모든 이해 관계자 간의 정직과 성실을 추구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고객에게 더욱 신뢰 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건전한 기업풍토를 조성해 나가는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DHL코리아는 또 향후 분기별로는 실천 테마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기업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