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일 건화물선 운임지수(BDI)는 전일보다 24포인트 하락한 1552로 마감됐다. 이날 벌크시장은 중국 노동절과 일본 골든위크 연휴 등 동북아 국가들의 연휴로 인해 성약 활동이 감소하면서 모든 선형에서 하락세를 기록했다. 한국형 건화물선 운임지수(KDCI)는 5월2일 기준 1만5796달러로 전일보다 65달러 히락했다.
케이프 운임지수(BCI)는 전일보다 33포인트 하락한 2268을 기록했다. 케이프 시장은 양대 수역에서 약보합세로 전환됐다. 태평양 수역은 중국의 철광석 재고 구축이 마무리되고 연휴에 돌입함에 따라 소강 상태를 나타냈다. 반면 동호주 석탄 물동량은 꾸준했다. 대서양 수역은 성약 활동이 줄면서 전반적으로 조용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가 발표한 케이프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2만1263달러로 전일보다 162달러 상승했다.
파나막스 운임지수(BPI)는 1563으로 전일보다 23포인트 하락했다. 파나막스 시장은 대부분의 항로에서 약세에 머물렀다. 대서양 수역은 제한적인 성약 활동으로 인해 신규 물동량의 유입이 이뤄지지 않아 하락세를 기록했다. 태평양 수역은 인도네시아 석탄 수출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동북아에서도 조용한 모습을 보이면서 약보합세가 지속됐다
파나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전일보다 147달러 하락한 1만4868달러였다.
수프라막스 운임지수(BSI)는 전일과 비교해 21포인트 하락한 1144를 기록했다. 수프라막스 시장은 대서양 수역의 경우 남미에서 선방했지만 멕시코만과 지중해 등 주요 항로에서 부진했다. 태평양 수역은 전반적으로 침체가 유지됨에 따라 선주들이 낮은 운임에 성약을 체결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수프라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1만3479달러로 전일보다 194달러 내렸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