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0일 건화물선 운임지수(BDI)는 전일보다 27포인트 상승한 2142로 마감됐다. 이날 벌크시장은 케이프선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모든 선형에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케이프 운임지수(BCI)는 전일보다 21포인트 상승한 1363을 기록했다. 이날 케이프 시장은 대부분의 항로에서 신규 화물의 유입이 늘어나면서 상승세를 기록했다. 하락세를 이어갔던 서호주에서 성약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회복세를 나타냈다. 대서양 수역은 선형 간 격차가 확대되면서 파나막스 화물이 유입되면서 강보합세를 보였다.
케이프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약 1만3137달러로 전일보다 946달러 하락했다.
파나막스 운임지수(BPI)는 전일보다 8포인트 상승한 3087을 기록했다. 파나막스 시장은 양대 수역에서 강세를 이어갔지만 상승 폭은 줄어들었다. 대서양 수역은 대서양 왕복 항로와 남미에서 용선주들이 성약을 미루고 있고, 태평양 수역은 화물 유입이 꾸준하면서 상승세가 지속됐다.
파나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2만7144달러로 전일보다 250달러 올랐다.
수프라막스 운임지수(BSI)는 2596으로 전일보다 55포인트 상승했다. 수프라막스 시장은 대서양 수역에서 성약 활동은 주춤했지만 멕시코만 화물이 시장을 견인하면서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한국해양진흥공사는 밝혔다. 태평양 수역은 인도네시아에서 선적하는 석탄 유입이 꾸준하면서 견조세를 나타냈다.
수프라막스선의 1일 평균 정기용선료는 전일과 비교해 765달러 상승한 2만8798달러를 부과하고 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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