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3-12 17:38
DHL Korea(대표이사 배광우)는 고객감동 실천의 한 일환으로 Service Excellence 교육을 실시한다.
DHL Korea는 수년간 홍콩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본부에서 직접 교육받은 강사를 초빙, 매월 1회씩 전직원을 대상으로 Service Excellence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DHL Korea측은 "최근에는 고객감동이 부각되고 친절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었다"며 "고객에 대한 친절은 서비스업계 경쟁에서 최대의 승부수로 떠오르고 있는만큼 예절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전했다.
이에 따라 DHL Korea는 일차로 3월 중순 서울 / 중부지역 사무소 27개소의 발송물 접수처 여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workshop을 실시한다.
3월 중순 1박 2일 일정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표정, 복장, 고객 응대와 전화 예절에 이르기까지 사무소 접수처 직원의 대고객 접점 요원으로서의 업무를 표준화하고 서비스 의식을 더욱 고취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한다.
특히 교육과목으로 인사 예절, 전화응대 예절, 용모와 복장 관리 외에 입체조 운동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도입돼 눈길을 끈다.
입체조 운동은 근육이완을 통한 음성훈련으로 고객들에게 친근감 있고 편안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글 자/모음도 등이 사용된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