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화물운송 서비스를 운영 하고 있는 센디(대표 염상준, 선현국)가 센디 프레시를 출시하며 신선식품 운송 시장에 진출했다.
새벽배송 시장은 지난 2015년 100억 원 규모에서 2018년 40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했다. 3년만에 약 40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5월 ‘센디 프레시’도 출시했다. 냉장차량 화물주선과 콜드체인 관련 물류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센디프레시는 축산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의 미트퀵 물류를 총괄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푸드팡’의 물류 유통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다. 스타트업 초기부터 냉장 차량 등 상온 물류에 비해 약 40%이상의 고비용이 드는 콜드체인을 구축하기는 어렵다. 규모가 작아 물류를 직접 운영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위탁 운송을 통해 규모를 키우는 전략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센디 정재욱 이사는 "이번 신선식품 전문 운송 센디프레시를 시작으로 센디 신선식품 운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1년 전 온디맨드 화물운송 서비스를 론칭했던 센디는 올해 중 계속해서 가구, 식품, 전시, 패션 등 전문 운송 서비스를 확장해서 국내 최고의 온디맨드 전문 운송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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