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한판토스가 글로벌고객을 잇달아 유치하며 해외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그룹 물류회사인 범한판토스는 16일 AB인베브사의 국제운송물류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AB인베브는 벨기에에 본사를 둔 시장점유율이 30%에 달하는 세계 최대 맥주기업으로 버드와이저, 스텔라, 코로나 및 최근 인수한 사브밀러의 필스너, 밀러 같은 맥주 브랜드를 갖고 있다.
범한판토스는 앞서 15일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회사인 이베이와 해외운송계약을 맺었다. 또 최근에 니베아로 유명한 독일 BDF사 및 독일의 대표적인 아웃도어 의류기업인 쉐펠과 잇달아 물류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범한판토스 관계자는 “그 동안 해외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물류 수행 위주로 사업을 전개해 왔는데, 최원혁 대표이사 영입 이후 조직 확장 등을 통해 해외 다국적 기업으로도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범한판토스는 지난해 11월 LG전자 육상물류 자회사인 하이로지스틱스를 인수함으로써 해외 거점을 298개로, 물류센터를 150여개로 확대하는 등 해외물류 시장 및 사업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확충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범한판토스가 하이로지스틱스 인수를 통해 국내 업체 중 가장 많은 43개 국가에서 298개의 네트워크를 구축했지만 22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한 DHL에 비해서는 한참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범한판토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해외 진출 국가 및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범한판토스는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해외 사업 관리 국내외 팀을 통합해 해외사업부를 신설했고, 특히 컨테이너 화물 기반의 사업 지역 및 고객사 구성을 다변화하기 위해 벌크사업팀 등을 새로 만들었다. CEO 직할로 신성장 사업을 개발하고 M&A를 추진하는 신사업 담당 조직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조직개편과 더불어, 최근 글로벌 물류업체 DHL의 이용호 전무를 해외사업 본부장으로 영입했다. 범한판토스는 조직 개편 및 네트워크 확장과 함께 해외 전문가 영입을 통해 글로벌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범한판토스 최원혁 대표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신성장 사업 개발 및 해외 고객 확대에 집중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사업목표는 불확실한 국제 경기 전망 속에서도 글로벌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는 것으로 잡았다”고 밝혔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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