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대표 김지만)에서 회원들과 함께하는 <착한 쏘카 프로젝트> 사회공헌 프로모션을 실시 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월31일까지 한 달 간, 쏘카 회원들의 총 누적거리 1천만km를 목표로 1km당 1원을 적립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의 프로젝트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해당 방식으로 구입한 제품은 프로모션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착한 쏘카 프로젝트>의 첫 번째 파트너인 ‘콘삭스(www.cornsox.co.kr)’는 친환경 섬유 제품을 제작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노숙인의 자립을 돕는 'Stand u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 제품을 구매하면 같은 제품을 노숙인에게 지원함은 물론, 노숙인 분들을 제품의 디자인 및 제작 등에 참여시켜 자립을 돕고있다. 콘삭스의 'Stand up 프로젝트' 제품은 미술 심리 치료 프로그램에 참가한 노숙인 작가들의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양말과 비니로 구성되어 있다.
신승호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쏘카의 성장과 함께한 회원들의 활발한 쏘카 이용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미있게 보답하려고 한다”고 밝히며 “단순한 금액 기부가 아닌, 사회적 기업의 뜻깊은 프로젝트에 회원들과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실제 <착한 쏘카 프로젝트> 이벤트 페이지에는 사회적 의미가 담긴 이번 활동에 대한 응원과 함께 동참을 약속하는 회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1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착한 쏘카 프로젝트>는 해당 기간 내 쏘카 이용 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를 통해 프로젝트 제품 혹은 쏘카 이용권을 추첨으로 제공한다. <착한 쏘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쏘카 애플리케이션이나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carsharing)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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