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선가 시세 상승세가 주춤한 상태이다. 드라이 시황, 유조선 시황의 조정으로 벌커, 탱커 모두 거의 변동이 없다. 탱커 시황은 1월 셋째주 후반에 반등해 1월 넷째주 들어서도 속등하고 있어, 중고 선가도 상승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중고 선가는 벌커 일부에서 소폭 상승세를 나타낸 것 외에는 전반적으로 큰 변동이 없다.
케이프 사이즈는 신조 리세일이 5600만달러로 최근에 비해 100만달러 오른 것 외에는 큰 변동이 없다. 선령 5년물은 445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315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1850만달러이다.
파나막스는 선령 10년물이 1950만달러로 50만달러 상승했다. 신조 리세일은 3250만달러, 선령 5년물은 265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1300만달러로 큰 변동은 없다.
핸디막스는 선령 5년물이 26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950만달러로 각각 50만달러 상승했다. 신조 리세일은 31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1200만달러로 큰 변동은 없다.
핸디 사이즈는 신조 리세일이 24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21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6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1100만달러로 거의 변동이 없다.
유조선은 VLCC가 신조 리세일 93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68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46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2900만달러로 모두 변동이 없다.
< 코리아쉬핑가제트=일본해사신문 1.22자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