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업체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글로벌 바이어 상시 거래알선 프로그램”을 6일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무협에 구매의사를 밝힌 바이어의 정보를 온라인(www.TradeKorea.com)에 공개하고, 이들과 거래를 희망하는 국내업체 중 우수업체를 무협이 선별해 바이어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수출 증가율이 저조한 상황에서 비상지원 체제에 돌입한 무협은 해외바이어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자체 온라인 무역장터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해외 유명 바이어들도 상시적으로 우수한 한국업체의 발굴이 용이하고, 구매희망제품의 신속한 조달이 가능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미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월트 디즈니는 미국 현지 테마파크의 기념품用으로 의류, 신발, 액세서리에 대한 제품 추천을 무역협회에 요청해왔다. 또한 각국에서 1위의 유통 거상(巨商)인 프랑스 레끌레어, 태국 테스코-로터스, 이란 스노아도 각기 문구류, 가공식품, 가전부품을 납품할 한국업체를 찾고 있다.
무협은 동 프로그램에 대한 바이어들의 참여의사가 기대이상으로 높다는 것을 확인하고, 향후 해외사업을 통해 확보되는 모든 바이어들을 참여시킬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 바이어와 한번 맺은 네트워크를 온라인에서 지속하여 실질적 비즈니스 성사까지 발전시킨다는 전략인 것이다.
손태규 무협 e-Biz지원본부장은 “불황기에는 일반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도 비용절감을 위해 온라인 시장을 적극 활용한다”라며 “특히 FTA 수혜지역 바이어 및 글로벌 소매유통 바이어를 대상으로 본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여 금년 중 20개사, 내년까지 100개 유명 바이어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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