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7-30 18:01
동부익스프레스는 싱가폴 GEP(Great Eastern Providence) Group과 글로벌 물류사업의 발전•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과 동시에 동부익스프레스 GEP Group이 현재 전 세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공급하고 있는 IBC(Intermediate Bulk Container) 용기 공급사업과 관련하여, 렌탈부분의 독점 Agent 사업권을 확보했다.
이 회사 측은 IBC 용기에 의한 국내 운송 사례는 일부 제한된 영역에서 사용되어 왔으나, 향후 드럼, 탱크로리 등의 액체운반용기 대체 및 신 수송모드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어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IBC 용기의 경우, 주스류(원액) 및 식용기름, 낙농제품, 가공식품, 화장품 등 위생이 중요한 물품의 수송에 적합하며, 빈 용기를 접으면 기존 크기의 1/3로 줄어들어 회수 시 운송비용을 절감이 가능하다.
동부익스프레스 임재국 상무는 "이번 MOU 체결과 더불어 IBC 용기 렌탈 사업권을 확보함으로써, 액체 및 케미컬 화물의 포장용기분야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온 GEP Group과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게 되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1979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GEP사는 액체화물 용기인 드럼 및 IBC를 생산.판매.임대하는 포장용기 전문업체로 아시아, 중동,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10여 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의 상해 및 심천에 액체화물 전용 탱크터미널 및 부두를 보유하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