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은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45001은 기업의 산업 보건과 안전 관리 경영 시스템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이를 예방하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체계를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팬오션은 안전보건 경영 방침 수립과 전파, 위험성 평가와 개선,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안전보건 중심의 조직문화 형성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선급(KR)에서 ISO 45001을 인증받았다.
이 회사는 안전보건 활동 우수자와 무사고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전인 2021년 11월부터 안전경영실을 개설해 운영하는 등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구축하려고 노력해 왔다.
아울러 사내에 보건상담실을 설치해 임직원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정기 안전보건 교육과 비상 대비 대응 교육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으로부터 ISO 45001 인증서를 직접 전달받은 팬오션 안중호 대표이사(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 모든 임직원과 종사자가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경영 활동을 확대하고 관련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