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 안중호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종이컵 빨대 플라스틱 용기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려고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적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팬오션 안중호 대표는 삼양사 식품 부문 최낙현 대표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팬오션은 전 임직원들에게 개인용 텀블러를 지급해 사무실 및 휴게실에서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장려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안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확산하는 시기에 이런 의미 있는 친환경 챌린지에 함께해 더 뜻 깊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미래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팬오션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먼저 실천하고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팬오션 안중호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현대글로벌서비스 이기동 대표이사와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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