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로스가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사이버보안 인증을 획득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제조업체인 테크로스는 자사의 선박평형수처리장치가 지난 15일 영국선급(LR)으로부터 사이버보안 인증(Cyber Security Capability)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은 직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ECS와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HYCHLOR 2종 모두 해당한다. 영국선급은 이번 테크로스 사례가 선박평형수처리장치업계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도 최초의 사이버 보안 인증 획득이라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선박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해킹 등 외부 위협 요소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테크로스는 사이버 공격 대응 능력과 보안 역량 구축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했고, 요구사항에 부응해 사이버보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국선급이 평가하는 사이버보안 인증은 선박의 설계나 운영 단계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 품질,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립한 시스템 절차 혹은 그 기준을 말한다.
명시된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레벨 1에서 높은 수준의 위협을 관리하고 안정적으로 보안을 유지하는 레벨 4까지 나눠진다. 이번에 테크로스가 획득한 것은 그 시작이 되는 레벨 1에 해당한다.
향후 테크로스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위해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추가적으로 타 선급의 사이버보안 인증도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