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가 6월28일부터 8월 19일(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경진대회는 해양진흥공사의 기 시행사업 개선과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청취하고, 국민의 실질적 의견이 반영된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해운항만물류 ▲해운금융 ▲해운정보 ▲ESG경영 총 4가지이며, 대학생 및 유관업계 종사자 등 공모 분야 관련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해양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c.or.kr) 내 ‘국민참여 바다’에서 서류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idea@kobc.or.kr)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는 아이디어의 타당성, 사업성, 창의성, 충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지며 ▲최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등 총 8개팀의 아이디어를 공사의 신규 사업 검토 대상 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해양진흥공사 관계자는“제5회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해운항만물류산업과 해운금융분야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