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2-07 10:09
아시아나항공, 세계 최우수서비스 항공사로 선정
(워싱턴=연합뉴스) 유경수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항공권위지인 미국의
`에어트랜스포트월드(ATW)'로부터 고객서비스 세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
ATW사는 6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캐피털힐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고객서비스 부문에 아시아나항공, 올해의 항공사 부문에 미국 콘티넨탈항공을 각각
수상 항공사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전세계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여객서비스, 화물수송, 첨단 기술 등 모두
11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항공사들을 엄격히 심사, 시상하는 것으로 `항공업계
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국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아시아나 항공은 서비스의 차별
성과 다양성, 종업원의 자세 등 고객 서비스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ATW사는 "아시아나항공이 초창기부터 고객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펼쳐왔으며 탑
승수속부터 라운지 운영, 기내 편의시설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고품격서비스를 제공
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삼구 아시아나항공 부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아시아나
는 고객서비스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으며 앞으로 세계 수준의 최신기
내 첨단 서비스 장치들을 보강, 서비스의 품격을 더욱 높이겠다"고 수상소감을 피력
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