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사 6곳으로 구성된 G6얼라이언스가 아시아-북미서안, 대서양 횡단 항로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G6얼라이언스는 화주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컨테이너부문 서비스 협력을 북미 서안 및 대서양 항로까지 대폭 확대한다.
G6얼라이언스는 76척의 선박을 투입해 12개의 노선으로 아시아-북미서안 지역 27개의 항만을 연결할 예정이다. 미 동안, 서안, 파나마, 멕시코,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벨기에 지역 25개 항만을 연결하는 대서양 횡단 서비스에는 2개의 직항 노선을 포함한 5개 노선이 개설되며 42척의 선박이 투입된다.
이번 노선 확대로 G6 얼라이언스는 동서기간항로에서 총 240대의 선박을 투입해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곳곳의 66개 항만을 연결하게 됐다.
새로운 노선은 2014년 2분기부터 개설되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과 기항지는 추후에 발표 될 예정이다.
G6얼라이언스의 참여 선사인 현대상선 관계자는 “G6의 이번 미주 서안과 대서양 서비스 확대로 화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운송 시간을 단축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확대로 현대상선은 한 차원 강화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서비스 확대는 기존 미주 서비스와 유럽 서비스를 확대·보완하는 것으로 각 항로에 가장 적합한 선박이 배치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G6얼라이언스는 TNWA(뉴월드얼라이언스)와 GA(그랜드얼라이언스)가 합쳐 아시아-유럽 항로에서 2011년 말에 출범한 얼라이언스다. 현대상선, APL, MOL,하파그로이드, NYK, OOCL 등 6개 선사가 참여하고 있다.
2012년 3월 구주 항로와 지중해 항로에서 협력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2013년 5월에 아시아와 북미 동안 항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 이명지 기자 mjle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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