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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거점별 터미널 허브화전략으로 물류 인프라 운용에 있어서 국내 최강을 자 랑 하는 현대택배는, 물류네트워크를 더욱 공격적으로 구축함과 동시에 첨단시스템 을 지 속적으로 개발 운영함으로써, 최적의 업무효율화를 추구하며 국내 택배 시장에 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현대택배는 지역별, 시간별, 제품별로 세분화된 적기 배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전국 주요 고속도로와 곧바로 연결되는 최적의 위치에 물류센터가 자리잡고 있어 전 국 어디든지 Door To Door 서비스로 신속한 배송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대의 영업망 및 취급소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택배 서비스(익일택배, 골프택배, 전보택배, 아시아나5택배등), 취급점택배서비스, 기업택배 서비스(인터넷 쇼핑몰 전문택배, 의류택배, 제약택배, 항공택배, 특산물택배, 납품대행,창고보관, 서류송달 등)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2010년까지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택배부문 인프 라 를 확대하고 첨단 IT장비의 보강과 운영시스템 선진화를 통해 국내택배시장 점유 율 을 현행보다 10%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국내택배시장에서의 리딩컴퍼니를 넘어서 세계적인 글로벌 종 합물류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발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중국물류시장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기위해, 현재 상해 총공사와 북경, 심천, 남통, 남경, 우시, 포동등 15개 분공사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현 지 법인인 현대아륜의 네트워크를 대폭 확대하여, 추가로 중국 주요 거점에 10여 개 의 분공사를 설립함으로써 전국적인 중국 네트워크망을 구축할 방침이 다.
또한 현대아륜의 사업영역을 해운,항공 복합운송 업무와 함께 3자물류 및 통관, 육상운송등 종합물류사업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국제 특송사업도 유럽과 미주 지 역까지 확대 실시하여 현대아륜을 중국 굴지의 종합물류회사로 성장시킬 계획이 다.
현재 국내 국제특송강자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택배는 지난 2005년 2월부터 미국 을 시작으로 국제특송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홍 콩,싱가폴, 뉴질랜드등에 진출하여 특송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에 평균 3만여건의 국제특송 물량을 처리한 현대택배는, 사업개시
2 년이 채 안된 작년 12월부터 월5~6만건이 넘는 물량을 처리하는등 초고속 성장을
하 고 있으며, 올해 물동량은 년간 80만건을 목표로 국제특송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 다.
현재 오렌지플러스, 엔조이뉴욕등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의 물량 을 처
리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국제특송 항공수입화물 위주에서 수출화물로 서비스 를 확
대할 예정이며 삼국간 국제특송 항공수출입화물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현대택배는 인천공항물류단지내의 자체특송통관장과 최신의 3차원 X-RAY 투시기 그리고 관세사를 보유하여 통관과 화물검색에 대한 자체 통관을 실시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으며, 올 해 하반기 준공예정인 현대택배 공항물류센터에 수출 입 특송통관장을 통하여 일반특송화물뿐만 아니라 냉동,냉장 화물별 귀중품에 대한 특송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현재 對美 국제 특송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국내 택배 시장의 전면 개방에 대비해 페덱스, UPS 등 미국의 다국적 물류기업들과 공동 영업, 공동 배송 등을 제휴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며 향후, 수출부문에 대 한 서비스 체계를 갖추어 인바운드 특송화물뿐만 아니라 한국발 해외화물의 국제 특 송 강자로 거듭난다는 야심찬 계획을 추진중이다.
한편, 지난해 독일 함부르크에서 유럽법인을 출범시킨 현대택배는 유럽물류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해상 및 항공분야 포워딩을 중심으로 3자물류 및 육상운송을 유럽전역에서 종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대택배는 향후 베트남, 말레이시아등 해외 10여개국에 도 추가 진출을 함으로써 2010년까지 아시아, 유럽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 워크를 완성하여 세계 굴지의 종합물류회사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마련해놓고 있 다.
택배취급점
지난해 8월 국내 최대 주택관리 전문회사인 주택관리공단과 택배서비스 업무제휴 를 맺고 국내 최초로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한 택배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현대택 배는, 현재 아파트 입주민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전국 주공아파트로 택배 서비스를 확대시행하고 있다.
전국 주공아파트 300여 아파트 단지내 75만명의 입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아파 트 택배는 초기 월 1000여 건에서 현재는 월2만여 건으로 무려 1900%의 높은 신장율 을 기록하고 있다. 아파트 택배는 택배직원이 방문할때까지 기다리는 번거로 움 없이, 아파트 주민이 관리사무소에 택배발송을 의뢰하면 관리소 직원이 직 접 방문하여 택배물건을 접수 및 발송까지 일괄처리하는 서비스이다.
현대택배는 선진국형 서비스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아파트 택배의 반응이 크게 좋 음에 따라 일반아파트까지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편의점등 취급점을 통한 택배이용은 고객이 택배사원을 기다리지 않고, 24 시간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현재 매년 처리물량이 100% 이상씩 증가하고 있어, 이의 효율적 운영이 향후 개인택배시장의 흐름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현대택배는 분석하고 있다.
현재 현대택배는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GS마트, GS슈퍼, 롯데슈퍼등 5,000여개 의 취급점을 활용하여 년간 80여만개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향후 전국 체인망을 갖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향후 택배취급점을 1 만개 이상으로 확대하여 개인고객들의 택배서비스 이용에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 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편의점 착불시스템을 신설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현대택배는, 특히 대학가주변 편의점을 중심으로 포스터나 전단지등을 활용한 편의 점 요금 착불제 안내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증가된 편의점 물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편의점 전담운영인력을 관할 지점에 추가 배치하고 영업인력도 2배로 보강하여 물량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고객 서비스교육
현대택배는 직원 서비스마인드와 친절서비스능력 향상을 위하여 전사적 고객서비 스 교육을 실시중이다. 현대택배는 현재 700여명의 직원이 조별로 외부 서비 스 아카데미에 입소, 대고객 서비스 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훈련에 온 힘을 쏟고 있 다.
대고객 서비스교육은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발표 및 분석작업과 함 께 전문서비스강사에 의해 심도있는 이론교육 및 토론중심으로 진행되어, 향후 실 무 에서 교육내용이 즉시 활용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번 서비스교육과 함께 현대택배는 매월 외부전문서비스강사들을 초빙, 각 권역 별로 동시에 서비스집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사 고객서비스팀의 현장 순 회방문교육도 확대시행 하고 있다. 특히, 현대택배는 현장실무에 밝은 베테랑직원 을 자체 서비스강사로 양성하여 서비스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서비스 프로그램이 확실히 자리 잡도록 하기 위하여 분기별로 외부 전문 평가기관에의해 부서 또는 지점단위 서비스지수 평가를 실시하여 미비점 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차기년도 서비스프로그램에 개선된 내용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 밖에 현대택배는 매달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택배사원 친절교육을 강화 하 고, 교육 내용들이 현장에서 빠짐없이 적용될 수 있도록 친절사원 포상제를 대폭 확 대중이다.
사회공헌활동
현대택배는 회사 구성원간 건강한 가치를 함께 공유함은 물론, 사회라는 텃밭을 아름답게 조성하는 한 톨의 소중한 밀알을 일군다는 모토아래, 현재 비영리공익재단 인 아름다운가게 및 대한적십자사, 농촌자매마을 및 불우청소년지원등 지역사회에 기 여하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택배는 현재 대한민국 유일의 비무장지대 마을인 대성동 자유의마을을 포함 한 민통선 이북지역 3개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현대택배와 자매마을은 농도상생(農都相生)의 정신을 바탕으로 상호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으며, 현대택배는 3개마을이 대내외적인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맞 서,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 경쟁력을 배가시켜 나갈 수 있도록, 과학영농중심의 농업 활동에 초점을 맞추어 지원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설립이래 최초로 직장적십자봉사회 를 결성하여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임직원 100 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현대택배 참사랑적십자봉사회’는 소년소녀가장 및 결식 아동 들에게 사랑의 도시락 배달과 함께, 장애인가정을 방문하여 목욕을 돕고, 집안 시설보 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택배회사의 특성을 살려 회사의 지원을 받아 차량 수송봉 사도 진행하는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기업체에서는 처음으로 헌혈의 집을 통한 ‘기업헌혈약정식’을 대 한적십자사와 체결하고, 전국규모의 단체헌혈을 수회 실시하여 많은 기업들이 헌 혈활 동에 동참케 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사회의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 자선단체인 아름다운가 게에 무상택배지원 업무약정을 체결하여 폭넓은 나눔문화확산에도 기여하고 있 다.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이 무상으로 기증한 물건을 싼값에 되팔아 그 수익금 전액 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주는 비영리 공익재단으로, 기부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는 등 사회 전반의 나눔문화 확산에 커다란 기여를 하 고 있는 단체다.
현재 매년 ‘따뜻한 희망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현대택배의 아름다운 이 웃사랑은 앞으로도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핵심인재 발굴 및 육성, 회사의 미래
현대택배는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모토아
래 현재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택배는 현재 우수인재 육성프로그램일환으로, 차세대 리더발굴 및 물류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회사자체적으로 종합물류인양성과정 코스를 개설하여 우 수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MBA과정과 국내외 연수를 임 직원 들에게 적극 지원함으로써 직원 개개인들의 역량을 해당분야 전문가로 만들어가 고 있 다.
이와함께 현대택배는 물류관련 1인 1자격증 갖기운동 캠페인도 병행실시하고 있 다. 이미 지난해 제10회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직원들을 적극 지원하 여 수십명의 물류관리사를 신규로 배출한 현대택배는, 관세사·물류관리사·보세사 등 전직원들의 물류관련 자격증취득에 회사가 전폭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물류회 사로서는 처음으로 1인 1자격증보유에 도전하고 있다.
한편, 현대택배는 과장급이상 관리자들의 역량개발과 리더십육성을 위해 매분기
1 주일 일정으로 전문관리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평사원들의 혁신적인 업무수행
을 위해 반기에 2주씩 별도의 외부 직무교육 프로그램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아울
러 회 사의 100% 지원속에 전직원이 경제,사회,문화등 폭넓은 영역에서 본인이 희망
하는 책 을 매월 2권씩 읽는 문화는, 이미 현대택배의 오랜 사내문화로 정착되어, 회
사의 보 이지 않는 경쟁력으로 크게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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