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21 09:45
관세청은 지난 6월 수출입 통관업무 등을 처리하는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의 내·외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됐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전자통관시스템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자를 대상으로 2002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실시해 왔으며,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인 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오고 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스템 개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 결과 매년 사용자 만족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2008년 무중단 수출입통관·물류지원 체계를 위한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장애를 사전 감지하고 조치함으로써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줄고 만족도는 대폭 향상됐다.
관세청은 향후 지속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대 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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