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물류분야 인적네트워크인 GLMP총동창회(회장 신백용, www.glmp.net)가 5월9일 코엑스에 총동창회 사무실을 개소했다.
9일 오후 3시, 무역센터내 코엑스 4층 406호에서 열린 사무실 개소식에는 이희범 한국무역협회 회장, 유창무 부회장,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권오경 부원장, GLMP총동창회 신백용 회장(우진글로벌로지스틱스(주) 회장)을 비롯한 범 물류업계 CEO들이 참석했다.
지난 2006년 11월21일 창립된 GLMP(Global Logistics Management Program)총동창회는 한국무역협회와 인하대학교가 공동개설한 GLMP과정을 수료한 범물류업계 CEO들이 물류CEO포럼과 각종 친교행사 등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물류업계의 공동발전과 국가발전을 이끌고자 설립한 단체이다.
특히 2005년 4월 개설 이래 1기부터 7기까지 316명에 달하는 물류업계 최고경영자 및 관련부처 고위 공무원들이 원우로 참여하고 있어 물류업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국내최대의 물류분야 인적 네트워크로 평가받고 있다.
GLMP과정(www.glmp.kr)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이 공동 운영하는 물류혁신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국내 최초 CEO대상 교육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교수진을 포함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분야별 국내외 최고 수준의 교수진들과 주요 물류업체 CEO들을 강사로 모시고 현장의 생생한 물류트렌드와 물류혁신 전략을 학습하고 제조·유통업체의 경우 물류비 절감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제7기 GLMP과정(3월3일~6월16일)이 진행중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19:00~20:40)과 수요일 아침(07:20~09:00) 등 주 2회 수업과 국내외 워크샵, 부부특강, 골프, 등산 등 친교활동을 통해 물류업계 CEO들의 네트워킹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무역협회와 인하대학교는 지속적으로 GLMP총동창회의 활동을 적극 후원해 GLMP과정을 물류업계의 상호 협력 및 정보공유의 장으로써 한층 더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하반기 제8기 GLMP과정(9월1일~12월8일)은 오는 6월초부터 7월말까지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현재 특별전형의 일환으로 기존 원우를 통한 추천을 접수받고 있다. <안지은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