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특송기업인 페덱스익스프레스가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갱신했다고 13일 밝혔다.
페덱스는 국내 항공 특송 업계에서 유일하게 'AA' 등급 AEO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다. 이는 안전하고 우수한 물류 서비스와 동시에 비용 절감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국제적으로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페덱스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AEO 인증 기업으로서 페덱스 화물은 우선 통관의 혜택을 받아 페덱스 고객은 수출입 신고, 검사 및 통관 시 신속하고 간소화된 통관 절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AEO 인증은 관세청에서 법규 준수, 내부 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안전 관리 등 공인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공인한 기업임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박원빈 페덱스코리아 지사장은 “페덱스는 국내 기업들의 크로스보더 무역 증진을 위해 배송 과정 간소화에 힘쓰고 있다” 며, “이 인증은 고객의 소포 및 화물 운송에 있어 높은 안전성과 공급망 보안 기준을 보장하기 위한 페덱스의 노력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지역 전문성과 첨단 디지털 도구를 갖춰 한국 기업과 세계를 연결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물류 제공업체로서의 페덱스의 입지를 재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페덱스는 국제 화물 운송에 적합한 추가 용량을 제공하는 새로운 항공편을 도입하여 한국과 미국 간 태평양 횡단 서비스를 강화했다. 전자, 자동차, 가전 및 패션 업계의 수출업체는 이제 미국으로 중량 또는 대형 화물을 운송할 때 추가 용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