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이 우리나라와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컨테이너항로를 강화한다.
HMM은 인도네시아 서비스 강화를 위해 우리나라와 자카르타, 수라바야를 직항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되는 ICN(Intra-Asia Cross Network) 서비스는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가장 빠른 노선으로 부산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수라바야까지 약 7일이 소요된다. 지난 5월 HMM이 단독 개설한 ICN의 개편 서비스는 10월9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17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이 투입되는 이번 서비스는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노선(String2)과 베트남과 태국을 연결하는 노선(String1)으로 구성됐다.
두 개의 노선을 교차해 운항하는 펜듈럼(시계추) 형태로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노선의 기항지는 인천–칭다오–부산(북항)–자카르타–수라바야–부산(신항)–부산(북항)–상하이–닝보 순이다.
베트남과 태국을 연결하는 노선은 기존의 기항지를 일부 조정해 부산(북항)–상하이–닝보–호찌민–램차방–인천–칭다오–부산(북항) 순으로 서비스한다.
HMM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아시아 주요 시장인 인도네시아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개편”이라며,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더불어 부산항, 인천항 물동량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HMM은 필리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TTP(Tianjin To Philippines) 서비스도 10월10일부터 기항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TTP 서비스에는 4600TEU급 컨테이너선 4척이 투입된다. 부산(북항)–부산(신항)–다롄–톈진–칭다오–부산(신항)–부산(북항)–상하이–닝보–가오슝–마닐라–부산(북항)을 순회한다. 기존 서비스에서 다롄, 톈진, 닝보까지 기항지를 확대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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