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은 지난 22일 그룹 내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바커가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인 아펙스(APEX)가 선정한 ‘CEO 평생 공로상(CEO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평생 공로상은 여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헌신한 업계 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는 지난 9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열린 APEX/IFSA 어워드에서 카타르항공을 대표하여 세 개의 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APEX의 CEO 평생 공로상은 카타르항공 CEO 아크바르 알 바커를 포함해 지난 50년 동안 단 여섯 차례만 선정되었다. 명실공히 항공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 선구적인 업계 리더에게만 부여되는 상이다.
카타르항공은 APEX/IFSA 어워드에서 2024 APEX 월드 클래스 어워드, 중동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APEX 어워드, 글로벌 최고의 식음료 APEX 어워드 등 세개 부문에서 추가로 수상했다.
아크바르 알 바커는 "지난 수십 년간 카타르항공은 여객 서비스 품질과 럭셔리의 대명사로서 업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며 "카타르항공이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임직원이 각지에서 노력해 준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승객이 직접 선정한 월드 클래스 어워드, 중동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최고의 식음료 등 세 개의 상을 수상하게 된 것 또한 매우 자랑스럽고, 카타르항공을 선택한 승객 여러분과 APEX 팀에게 감사하다. 카타르항공은 앞으로도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PEX 대표 조 리더는 "아크바르 알 바커에게 CEO 평생 공로상을 수여함으로써 APEX는 항공업계의 진정한 선구자를 기리고자 한다"며 "그의 리더십은 끊임없는 헌신, 혁신을 보여주었고 특히 기존에 없던 Q스위트(Qsuite), 방대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팬데믹 시기를 안전하게 지켜낸 카타르항공의 노력과 성과가 그 방증한다"며 아크바르 알 바커 CEO의 리더십으로 카타르항공은 업계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카타르항공 그룹은 공항 서비스, 기내 케이터링, 개인 제트기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으며, 카타르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편안하고 럭셔리한 여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번 APEX/IFSA 어워드를 통해 여러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항공사로 인정받게 됐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