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는 지난 23일 ‘2023년 해운∙항공 시황 점검 및 전망’을 주제로 국내외 고객 대상 웹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업계 대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LX판토스의 인사이트를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근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물류시장 트렌드, 운임 변화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가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됐으며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베트남, 캐나다 등 해외 80여개사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총 200여개 고객사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세미나 1차 세션에서는 해운물류시장 현황 및 이슈 점검, 권역별 상세 시황 분석, 향후 시나리오별 전망 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2차 세션에서는 항공물류시장 현황 및 이슈 점검,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무역로별 상세 분석, 올해 시황 전망 발표가 이어졌으며, 마지막 3차 세션에서는 세미나 참관인들과 질의응답을 나눴다. 참관인들은 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코로나 엔데믹과 중국 리오프닝 등으로 급변하는 국제 정세에서의 해운∙항공 시장 운임 전망에 큰 관심을 보였다.
LX판토스는 세미나 외에도 포워딩 산업 동향과 경영 성공 사례를 담은 인사이트 매거진을 매월 발행하는 등 고객 상생을 위한 노력을 다방면으로 이어오고 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국내 최대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LX판토스의 글로벌 시장 분석 역량을 살려 급변하는 시장에 대한 정보를 고객사와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상생하며 신뢰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