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1월 9일(한국시각), 미국 LA소재 로우스 헐리우드 호텔에서 세계적인 여행전문지인 美 비즈니스 트래블러로부터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 상'과 '세계 최고 지상서비스/콜 센터 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는 올해 수상을 포함해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은 8회째, '세계 최고 지상서비스/콜 센터 상'은 6회째 수상했다. 특히 기내서비스 부문은 지난 12월 '글로벌 트래블러'와 '프리미어 트래블러'로부터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상은 아시아나만의 정성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와 장애인·임산부를 배려하는 공항서비스, ‘표정있는 목소리로 신속하고 정확하게’를 모토로 하는 고객지향적 예약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1976년 창간된 비즈니스 트래블러는 외부 전문 리서치기관인MRI(Mediamark Research & Intelligence)에 독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의뢰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1988년부터 매년 공정하게 수상자를 선정해 오고 있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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