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피치(Fitch)가 2012년 인도 해운산업을 부정적으로 전망했으나 BRICs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인도의 물류산업은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피치는 이번 발표를 통해 인도 선박들이 인도 국제무역의 10%보다 적은 양을 수송한다고 전했다.
한편 피치는 “인도 선박들은 대부분 연안 해역을 운항하기 때문에 글로벌 운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국제 운임과 일치해야하기 때문에 국내 연안 항로 운임이 간접적으로 글로벌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고 지적했다.
작년 인도 정부는 몇몇 철광석 광산을 폐쇄한 후 철광석의 관세를 15%에서 20%로 인상한 바 있다. 그 결과 2011년 말 철광석 수출이 부진해 지는 결과가 초래됐다. 이에 대해 피치는 “줄어든 수출량이 2012년 인도해운의 벌크시장 회복을 방해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피치는 “원유와 정유운반선은 인도 선대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유조선부분에서 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했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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