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2-23 18:18
해양환경기술센터 건립키로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이사장 박재영)이 해양오염사고 발생시 효과적이고 합리적으로 방제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제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시행하는 전문방제교육 계획을 발표했다.
방제조합이 시행하는 전문방제교육의 세부 교육과정은 ▲현장방제실무자가 갖추어야 할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IMO LEVEL 1의 방제실무자 과정 ▲현장 방제지휘 및 감독자가 갖추어야 할 기초지식 습득을 위한 IMO LEVEL 2의 방제관리자 과정 ▲방제계약서 계약절차 및 방제비용 정산업무 습득을 위한 방제계약·비용정산실무 과정 ▲방제장비 및 약자재의 종류와 사용법 습득을 위한 방제장비운용 과정 ▲해안방제 지휘·관리를 위한 기본지식 습득 ⑤ HNS방제관련 기초지식과 HNS 개인보호구·장비에 대한 사용법 등 습득을 위한 HNS방제 기초과정이 있다.
교육장소는 방제조합 인천지부 연수실이며, 조합원사 및 관련기관·단체·업체에 근무하는 외부직원이 전문방제교육에 참가할 경우 교재비 등 교육비를 조합에서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방제조합은 2000년부터 전문방제교육을 실시해 약 1200여명의 방제전문인력을 양성했다. 특히 올해는 해양환경 및 방제분야에 대한 국내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개발을 위해 '해양환경기술센터'의 건립을 추진중에 있다. 부산시 동삼동 매립지 내 부지 3000평을 확보하고 해양환경 분야의 법정교육기관의 지정을 준비중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