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2-21 13:04
세계 LNG 전용선 해운시장에 대한 분석자료를 발표한 Aon사는 주요 해운기업 및 국가의 LNG선 투자계획을 고려할 경우 선복과잉이 우려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2008년 이후 세계 LNG해운시장에서는 10~20%의 선복과잉이 예측되고 있다.
오는 2010년 세계 LNG 생산량이 현재의 연간 1억5,140만톤에 비해 적어도 46% 증가한 2억8,000만톤에 이르는 등 급증에 예상됨에 따라 주요 해운 및 선박투자기업들은 보다 적극적인 LNG선 건조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상당기간에 걸쳐 LNG 전용선의 신조선 투입이 집중되면서 일시적인 선복과잉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한편 LNG 선대의 선복과잉 현상이 장기활될 경우 LNG선 운임은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며 주요 LNG선대의 수익성이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결과가 초래될 전망이다.
그 결과 선사들은 운항선박의 유지 및 보수에 대한 투자를 억제하고 선원인력에 대한 안전교육 및 훈련을 감축하는 등 적극적인 비용절감을 추진할 전망이다.
이에 반해 LNG 전용부두 운영업체들은 증가하는 물량 및 선박 입·출항에 의해 수익성이 개서되는 등 반사이익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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