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11 12:53

서비지스틱스, EXE컨설팅과 손잡고 국내 SPM 시장 진출

서비스 부품 관리(SPM) 글로벌 1위 솔루션 업체인 서비지스틱스(대표 에릭 힌클, www.servigistics.com)는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SCM전문가 그룹 EXE컨설팅(대표 김형태, www.execonsulting.com)과 손잡고 국내 기업들에게 선진 SPM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다.

서비지스틱스는 우수한 Service Parts Management를 통한 비용절감 및 기업 수익이익 극대화, 새로운 수준의 고객 로열티 향상을 지원하는 글로벌 Best SPM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150명 이상의 솔루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지스틱스는 글로벌 선진 기업들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검증된 Servigistics SPM 솔루션 및 부품 관리 노하우를 국내에 좀더 효과적으로 적용하고자 국내 유수의 제조/유통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글로벌 솔루션 구축 경험 및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EXE컨설팅과 전략적 협력을 하게 되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제품 제조/유통/영업 구조로 기업의 운영 체계가 변하면서, 판매된 제품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은 불가피해 졌다. 따라서, 부품 재고의 분산 배치 및 각 지역별 부품 관리의 다양한 정책, 물동량/부피/가격에 따른 고유의 부품정책 수립, 글로벌 부품 재고의 Visibility확보는 비용 절감 및 체계적인 기업 운영의 주요 요소가 된다. 더욱이, 소비자 중심의 시장 체계 돌입 이후, 신제품 판매에 따른 매출 수익도 중요 하지만 이미 판매된 제품 서비스를 통한 고객 충성도 확보 및 수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서비스 요구에 즉시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서비스 조직 및 시스템을 가진 회사에 대한 신뢰도 증가는 신규 매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글로벌 기업들의 서비스 부품 재고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투자 필요가 대두되고 있다.

SPM(서비스 부품관리: Service Parts Management)은 부품 가용성을 예측, 최적의 재고수준을 결정하며, Supply Chain Network에서 물자의 흐름을 자동화하여, 특화된 서비스 전략과 관련 최적의 재고계획에 대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이미, Dell, GM, 볼보, Toshiba, Subaru 등 글로벌 기업 고객들은 서비지스틱스의 SPM솔루션을 도입 그 ROI 얻고 있다.

AMR Research가 기업 수익 증가 및 After-sale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업들이 고려해야 할 18가지 잠재요소를 조사했을 때, 서비스 부품 관리 부분을 투자와 투자 회수의 측면에서 매우 잠재력이 높은 투자 부문으로 선정한바 있다.

서비지스틱스의 에릭 힌클(Eric Hinkle) 대표이사는 “기업의 전체 매출에서 상품 판매 비율은 해마다 5%씩 하락하는 반면, After-Sales 서비스를 통한 부가 매출 및 수익은 해마나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한국은 글로벌 유수의 제조 기업 보유 및 높은 신기술 활용 역량으로 서비지스틱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떠올랐다. 한국기업들은 제품 개발 및 생산, 영업력, 기업 운영 면에서 많은 성공을 이루었지만 아직 서비스 부품 관리의 업무 효율 측면에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서비지스틱는 EXE 컨설팅과 손잡고 Servigistics SPM 솔루션의 한국 진출을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EXE컨설팅의 김형태 대표이사는 “국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자동차/전자/핸드폰 제품군은 세계적으로 그 수명이 지속적으로 단축되고 있으며, 제품의 다양화에 따른 서비스 부품의 종류는 훨씬 다양해졌다. 오늘날 글로벌 기술 및 가격 경쟁은 평준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고객 서비스 수준이 시장 경쟁력 우위확보를 위한 주요 쟁점이 되었다. 그러나 서비스 증대는 바로 물류 비용 및 운영 증가로 이어져 자칫 기업 수익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이제 국내 기업들도 체계적인 서비스 부품 관리를 시작해야 할 시점이며, 글로벌 최고의 솔루션인 Servigistics SPM이 그 해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양사는 앞으로 국내 기업 중 글로벌 운영/서비스 조직의 제조 기업 및 글로벌 영업 망을 갖고 대/중견 기업, 그리고 국내 전국적인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SPM 솔루션의 특성상 국내 자동차, 전자, 핸드폰, 의료 기기 등의 제조/서비스 기업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ervigistics의 Service Parts Management Solution은 보편적이고, 대용량 처리가 가능하며, 유연한 Web 기반의 글로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이익을 통한 성장을 유도하고 기업의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상세하게 설계되었다.

Servigistics SPM 솔루션의 구성요소는 구체적인 서비스 욕구를 알려주기 위해 개별적으로 수행되거나, 전체 서비스 네트워크상의 가치를 주는 포괄적 하부구조를 제공하기 위해 결합하여 수행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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