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3-21 17:38
신국환 산업자원부장관은 2001.3.20(화), 시흥관광호텔에서 개최된 「시화수출진흥재단(이사장 : 박병윤)」창립기념 리셉션에 참석, 축사를 하고 행사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시화수출진흥재단」은 2000.12. 산업자원부가 설립허가한 비영리재단법인으로서 거대 산업밀집지역인 시흥·안산시(시화산업단지) 소재기업들의 수출기업화와 수출진흥 지원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시흥·안산지역의 기업인, 정부관계자 및 재단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기념식에서 신국환 산업자원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가간, 중앙·지방간 경계가 없는 세방화(Glocalization)시대에 시흥지역에서 자발적으로 수출진흥기관을 설립함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고 말하고, 시화지역뿐만 아니라 경기서부지역 수출진흥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동 재단이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수출지원기관과 업무 협조 약정을 체결하도록 유도하는 등 중앙정부, 지자체, 수출지원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중소기업의 수출진흥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히는 한편, 현재 산자부가 추진 중인 시화국가산업단지의 디지털화 사업과 물류지원기능 활성화사업 등의 시책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시흥·안산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0/250
확인